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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천보 : 분기단위 이익증가 지속. 리튬염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제품가 격도 연초 대비 20% 이상 상승. 다만, 원재료 가격이 제품 가격보다 크게 상승하면서 마진율은 다소 하락. 중국으로 나가는 리튬염 판매가 크게 증 가. 전자재료 부분 역시 반도체, OLED, LCD 호조로 인해서 매출 증가. 3분 기까지 리튬염 생산능력은 3120톤
2. #삼일씨앤에스 : 콘크리트 파일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 콘크리트 파 일은 일반적으로 주택 공사시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건자재. 작년부진한 실적에도 작년 분양부분이 올해 이익으로 연결되면서 흑자전환함. 21년 상 반기 누계 국내 건축허가는 7년만에 사상최대치를 기록함.
3. #유니셈 : 분기단위 실적 개선의 모습을 보여줌. 전방산업에서 비메모리 파운드리 투자가 늘고, 식각 공정의 스크러버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수 혜를 입음. 전년 동기 대비 비메모리 반도체 매출 비중이 높아짐. 상반기 주요 반도체 투자가 실행되어 하반기는 상고하저의 모습을 보여줄 전망. 22년 평택이나 미국 현지에서 메모리 및 비메모리 반도체 투자가 늘어나 면 지속적은 매출 증가 기대 .3분기에는 국내보다는 일본과 중국 같은 해 외 기업들의 매출이 증가할 전망.
4. #SBS : 2분기 호실적 기록. 드라마 편성 축소에도 불구하고 광고로 수입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3분기 사상최대실적이 다시 갱신될 가능성 이 높음. 올림픽중계권이 선상각되어 추가 비용 부담은 줄어든 상황에서 제작비가 많이 드는 드라마는 올림픽때문에 편성횟수가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
5. #DB하이텍 : 8인치 증설이 한계에 부딪히면서 글로벌하게 추가 증설이 어 려운 상황. 이에 따라 2분기에 대규모 감가상각을 하고도 호실적 기록. 자 체 DDI 셀계 및 제조 부분과 파운드리 부분 모두 좋은 2분기였음. 향후에 도 사물인터넷 등의 소비재 관련 8인치 시장의 호조세는 이어나갈 전망 .
6. #대한항공 : 2분기 실적은 시장전망치를 뛰어넘는 실적 . 여객 부분은 2019년 대비 10~15% 정도 밖에 회복하지 못한 상황이지만, 컨테이너 운 임이 매우 높은 가격대에서 형성되어 있고, 기업들이 재고 확충을 위해서 높은 물류비에도 운송물량을 늘려서 화물운송 부분이 지속적으로 견조하 였음.
7. #화승엔터프라이즈 : 베트남법인의 가동률이 50~60% 대까지 하락함. 베트 남 전역의 코로나 19 확산세가 매우 빠르고, 물류비가 많이 들고 있음. 9월 이후로 진정될 것으로 전망하나, 현지 진출한 대부분의 기업들의 어려움은 다소 이어질 전망. 직원의 백신구입 비용과 상승한 물류비가 이익에 부정 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
8. #영원무역 : OEM 사업부의 수주가 늘면서 마진이 매우 좋아짐. 유럽에서 전기자전거 판매가 증가하면서 scott의 전기자전거 부분이 구조적으로 성 장하는 모습을 보여줌.
9. #휠라홀딩스 : 자회사 아큐시네트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호조. 신규 골프 인구 유입에 따른 실적성장. 유럽과 중국에서의 라이선스 매출도 긍정적.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시장과 미국 시장의 성장이 더디게 진행. 국내 시 장의 경우 역성장하면서, 마케팅 비용은 신제품 출시로 증가. 향후 두시장 의 회복 여부에 따라서 성장 전망. 미국 시장의 경우 전년대비 매출이 크 게 늘어도 제조비용과 물류비용이 크게 들어가고 있어서 향후 안정화 여 부 관찰 필요.
10. #한섬 : 올해는 전년도 기저 및 소비 증가에 따른 호실적 기록. 내년에는 국내에 한정된 이런 부분들은 상당부분 제거될 전망. 최근 5년 이래 가장 높은 2분기 영업이익률 기록. 향후 성장은 프리미엄 화장품의 성장 여부에 달려 있을 전망. 8/26 화장품 브랜드 “oera” 런칭.
11. #에코마케팅 : 상반기에는 마케팅 지출 대비 성과가 크게 발생하지 못함. 하반기에 관건은 매출액에 연동한 광고비를 수령하는 CPS사업과, 직접 인 수한 안다르의 성장여부, 높은 마케팅 비용과 원가율을 보였던 안다르가 인수 이후 안정적인 흑자구조를 키워가는 지의 여부에 따라 에코마케팅의 실적에도 변화가 있을 전망. 상반기 다소 부진한 가운데서도 메트리스 브 랜드인 몽제의 성장이 있었음.
12. #클리오 : 클리오의 2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 상반기까지 마 무리된 오프라인 매장 클럽클리오 구조조정과 H&B 프로모션 행사 부재 등의 영향.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5% 증가. 국내 온라인 매출 은 1분기에 이어 매출이 감소하는 흐름이 이어짐. 해외 온라인 매출은 중 국과 일본에서의 크게 성장. 상해법인과 본사 중국 온라인 매출을 합친 중 국 합산 매출은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 일본 매출도 견조하게 성장
13. #클래시스 : 2분기 호실적 달성. 장비, 소모품 모두 분기 최대 판매액 달 성. 브라질, 러시아, 호주, 일본 등 주요 수출 지역 반등 확인. 소모품 성수 기 효과 없이 최대 실적 달성.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에스테틱 소비 회복으 로 우려 축소. 여타 보복소비 수혜 업종과 달리 에스테틱 수요 구조적 성 장 동반한 만큼 견조한 성장세 지속 전망. 연구개발비, 광고비 등 고정비 확대에도 양호한 수익성 달성. 신제품 홍보 및 해외 인허가 등 적극적인 비용 집행 지속될 전망. 2021년 하반기 ‘슈링크 유니버스’ 및 2022년 RF 장비 ‘볼뉴머’ 런칭 예정으로 에스테틱 포트폴리오 강화. HIFU 국내 점유율 1위. 3분기 소모품 성수기 돌입. 국내 매출은 반등기대.
14. LX세미콘 : 디스플레이 구동칩 설게 업체. 2분기 호실적 기록. TV 부문(매 출 비중 45%)이 2분기 중국 패널 메이커향 DDI 출하 증가 및 판가 상승 동반되며 전사 실적 성장 견인. 중국 시장의 UHD TV 용 DDI 수요 강세 속에서 파운드리 공급부족으로 중국향 DDI ASP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추 정. 수익성이 낮았던 LCD TV DDI 부문이 현재는 가장 높은 수익성 시현. 모바일 부문(매출 비중 25%)은 아이폰 12 잔여 물량 및 아이폰 13 신제품 초도 물량 효과로 부문 매출 크게 증가. DDI 판가 인상 효과로 분기 영업 이익률이 상장 이후 처음으로 영업이익률 20%를 상회. TV 및 IT용 LCD DDI 출하는 Peak-out 논란 불구 현재 고객사 주문 추세 감안, 3분기에도 증가 가능할 전망. 모바일 부문은 아이폰 13 신제품 출시 효과로 큰폭의 매출 증가 전망된다. 중국향 LCD TV DDI의 경우 최근 수요 및 파운드리 공급 부족 상황 감안 추가 판가 인상도 가능할 전망. 수익성은 OLED 매출 비중 상승과 함께 대형 LCD DDI 부문 수익성 상승으로 호조세 전망.
15. #롯데관광개발 : 정켓 마케팅이 빠르게 안착하고 있어서 어려운 시기에도 월 평균 1만명이 카지노 이용 중에 있음. 호텔은 홈쇼핑 등을 이용한 예약 을 통해서 8월까지는 만실에 가까운 90%의 객실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거 리두기 4단계로 인해서 다소 유동적일 수 있음.
16. #한화 : 시장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금융 계열사 실석 개선, 자체 사업의 실적 턴어라운드. 방산 및 기계 부분의 해 외 매출 증가와 석유제품 트레이딩의 마진 개선. 한화건설은 코로나로 해 외 건설 사업장의 공정 차질 지속. 하반기는 방산과 국내 사업 분양 본격 화에 따른 실적 회복 등으로 견조한 실적 흐름 지속 예상.
17. #GS리테일 : 요기요 운영사 지분 30% 인수. 퀵커머스에 필요한 플랫폼과 판매자, 인프라 모두를 확보. 총 인수자금은 3000억원으로 현재 보유중인 현금 2500억을 최대한 활용.
18. #와이솔 : 2분기는 매출은 견조하나 영업이익은 부진. 중국 SAW 필터 및 듀플렉서의 매출이 증가. 3분기에는 삼성전자 5G 폰의 판매 증가와 5G 시 장 확대에 따라서 매출 증가 전망. 내년에도 5G 시장 확대 및 삼성전자 고가라인 진입. BAW 신제품 출시 등으로 마진율 개선 기대.
19. #대덕전자 : FC BGA에 선재적으로 투자하여, 마진율이 높은 FC CSP,. MCP 등의 매출이 증가. 구리가격 및 반도체 부품 부족으로 마진 상승. FC BGA 는 현재 대덕전자와 삼성전기만 제작 가능. 내년에는 추가적으로 매출상승 기대.
20. #아이티엠반도체 : 2분기 외형은 전분기와 비슷하고, 영업적자는 지속. 7 월부터 애플 모바일과 웨어러블 부품을 생산, 8월부터 정상 궤도 진입. 다 만 애플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생산이 시작되어서 3분기는 역대 최대 매 출 기대. 감가상각비 증가로 단기 수익성은 떨어지나, 외형 성장으로 어느 정도 커버 가능. 전자담배와 전장향 칩 모듈, 웨어러블 센서 등의 신사업은 이어지고 있음. https://youtu.be/oV9r-ce7Teg